카드뉴스

일반 대·중소기업 상생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 Go Global 2023 개최
2023-03-29
관리자
포스코인터내셔널은 한국무역협회와 29일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공동으로 대·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‘Go Global With Posco International 2023’을 개최했다고 밝혔다.

본 프로그램은 국내 우수 중소‧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현지 수출 마케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다.
본 행사에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50개사가 신청했으며,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회사의 역량과 핵심사업방안을 고려하여 친환경, 에너지, 그린철강, 바이오, 식량 분야의 유망 기업 10개사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.

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자사가 보유한 46개국 80여개 해외법인 및 지사를 활용해 최종 선정 기업의 해외 바이어 발굴, 수출 계약 컨설팅 등 현지 지사 역할을 대행할 계획이다.

한국무역협회는 지난 2009년부터 전문무역상사 제도를 운영하며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‧중견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, 지난 2021년부터는 포스코 인터내셔널, GS, NH 농협무역 등 글로벌 전문무역상사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우수 제조기업의 해외 진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.